반응형

 

남편의 코로나 확진 판정 기록


 

3월 2일 남편이 코로나 확진 판정을 받았다.

 

2월 25일 금요일 기운도 없고 입맛도 없다고 하여 단순 피로가 쌓인줄 알았다.

다음날인 26일 토요일에도 전날과 증상이 동일.

 

27일 일요일 저녁부터 갑자기 열이 올랐으며 기침도 심하게 해서 또 자가검진키트 검사를 했는데 결과는 음성.

(시간차를 두고 2번 검사해봤는데 결과는 음성이였다.)

해열제랑 감기약을 약국에서 처방받아 먹었지만 열만 떨어질 뿐 감기 증상은 나아지지 않았다.

 

28일 월요일에 퇴근 하고 저녁을 먹고 나서부터 열이 올라 약 먹이고 키트 검사를 해보니 희미하게 두줄이 떴다.

3월 1일 아침이 밝자마자 자가검진키트 검사를 해봤는데 결과는 양성.

코로나 자가검진키트 양성

 

 

바로 집 앞에 있는 범계평화공원 임시선별검사소로 남편과 PCR 검사를 하러 갔다.

 

 

공휴일이라 그런지 대기줄은 엄청 길었고... 거진 1시간 30분 정도 기다린 뒤에야 PCR 검사를 받을 수 있었다.

PCR검사는 아무나 받아주지 않고 자가검진키트나 신속항원검사에서 양성이 떠야 PCR 검사를 받을 수 있다고 한다.

나는 남편이 자가검진키트 양성이 떠서 동거인이라 같이 PCR 검사를 받을 줄 알고 따라갔는데 동거인이라고 다 받을 수 없다고 했다.

하지만 나는 임산부라서 신속항원검사 or 자가검진키트 검사를 따로 하지 않고 남편과 같이 PCR 검사를 받을 수 있었다.

 

검사결과는 다음날인 3월 2일 수요일 오전에 문자로 왔다.

남편은 양성 / 나는 음성

문자를 확인 하자마자 바로 남편은 격리 시작했고 그 이후로 임산부인 나는 아무런 이상 증세가 없었다. 

 

 

 


 

 

자가검진키트 양성 뜬 임산부인 나의 기록


 

3월 4일 금요일 퇴근 직후부터 몸이 축 늘어지기 시작했다.

기침이나 열이나 별다른 증세가 없었지만 혹시나해서 자가검진키트 검사를 해봤는데 결과는 음성.

잠이 쏟아져서 잠만 열심히 잤다.

 

다음날인 5일 토요일 오후까지만 해도 별다른 증세가 없었는데 초저녁부터 기침을 조금씩 시작하고 재채기도 잦아졌다.

그래서 또 검사를 해봤는데 결과는 마찬가지로 음성.

음성이 떴는데 몸에 오한과 전신을 뚜들겨 맞은 듯한 통증과 두통 때문에 너무 아파서 잠도 설쳤다.

그렇게 아픈데도 자가검진키트 검사를 해보면 음성이 떠서 단순 감기 몸살인 줄 알았고 약은 타이레놀 이알 1정 먹었다.

하지만... 아픈건 나아지지 않을뿐.... 

 

6일 일요일 오전까지 아프다가 안아프다가 반복하다가 오후에 다시 자가검진키트로 검사를 해봤는데 분명히 처음에 봤을땐 음성이였었는데.. 시간이 지나고 다시 보니 양성이였다.

근데 유의사항에 15분~20분 사이에 확인을 하고 그 이후엔 확인을 하지말라?는 말이 있어서 바로 다시 검사를 해봤고 마찬가지로 초반엔 한줄이였다가 5분정도 지나서 확인을 했을땐 희미하게 두줄이였다..

코가 건조해서 검사를 할때 코피가 났는데 결과에는 아무런 상관이 없다.

 

7일 월요일 오전에 일어나자마자 목이 부은 증상 외에는 별다른 증상이 없었다.

회사에 자가검진키트에 양성이 나와 PCR 검사를 받겠다고 연락을 한 뒤 집 앞 범계평화공원 선별진료소로 갔다.

 

 

임산부는 우선검사대상이라 대기 하지 않고 바로 PCR 검사를 받을 수 있었다.

 

 

 


 

 

어제까지 코로나 키트 양성 뜬 임산부의 기록 정리


남편은 백신 2차 접종 완 / 나는 백신 1차 접종 완

임신한지 이제 23주 2일

임산부 증상 - 오한, 두통, 안통, 가래 살짝 낌, 목부음, 콧물, 설사

양성이 뜨기 전 위와 같은 증상과 더불어 배 통증으로 산부인과에 문의 했으나 일요일이라 내과는 하지 않고 초음파만 볼수 있다고 함.

내과 + 초음파 검진을 원할시 병원대학을 가야 된다고 함.

아기가 너무 걱정이 되었으나 열이 나지 않았고 태동도 활발하여 따로 병원 방문 하지 않음.

 

 

 

선별진료소 가기 전 준비물


양성 뜬 자가키트 + 신분증

(임산부인 분들 괜히 몸도 무겁고 아픈데 대기하지 마시고 바로 가서 임산부라고 얘기하고 검사 받으세요! 꼭!)

 

 

제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하트)를 눌러주세요.
궁금하신게 있으시다면 댓글 남겨주세요.

 

 

 

 

300x250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