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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는 현재 데이터 시대에 살고 있습니다.

누구나 할것 없이 마케터 또는 블로그를 하시는 분이라면 이번에 소개해드릴 툴로 인해 한단계 더 업그레이드 하실수 있으실 것 같습니다.

 

 

구글 애널리틱스는 웹사이트 방문자의 데이터를 수집하여 분석함으로써 온라인 비즈니스의 성과를 측정하고 개선하는데 사용하는 웹로그 분석 도구입니다.

아래 화면처럼 간결하고 직관적으로 방문자에 관한 데이터를 제공하고 있죠.

 

 

또 어떤 채널로 방문을 하고 어떤 채널로 이동을 하는지, 이탈률은 몇명인지에 대한 지표도 보여줍니다.

구글 애널리틱스

 

 

구글 애널리틱스보다 더 직관적이고 간결하면서 열분포 형태의 HOT한 색상과 COLD한 색상을 통해 시각적으로 보여주는 툴이 있다면 어떨까요?

바로 아래 화면처럼 말이죠.

hotjar

 

 

어느 부분에서 클릭이나 터치가 일어나는지

 

핫자르
 

어느 부분에 관심이 많은지, 어느 부분을 집중적으로 보고 있는지 

 

 

클릭률이 낮거나 이탈율이 높은 구간은 어디인지

또는 반대로 클릭률이 높거나 이탈율이 가장 낮은 곳은 어디인지 확인할수가 있죠.

(다행히 제 포스팅들은 끝까지 읽으시는 분들이 많네요 XD)

 

 

어떠신가요? 방문자의 행동 시각화를 직관적으로 보여주는 Hotjar 툴 입니다.

그리고 더 놀라운건 방문자들이 내 사이트내에서 웹사이트를 네비게이션 하는 과정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즉, 실제 사용자의 액션을 화면으로 보실수가 있다는 말이죠.

아래 동영상처럼요!

 

 

방문자들이 어느 인터페이스의 어느 섹션에 관심을 가지는지 그리고 가장 많은 클릭이나 터치가 어디에서 이루어지는지 바로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이탈율이 발생하는 구간도 정확히 알수 있죠.

물론 데스크탑 뿐만 아니라 모바일 행동 데이터도 확보 하실 수 있습니다.

 

위 화면을 통하여 날짜별로 시간별로 어느 채널로 유입이 됐는지(LANDING) 떠나는 페이지는 어떤 페이지인지(EXIT PAGES) 또 LANDING에서 EXIT PAGES까지 소요된 시간은 얼마인지 확인하실수가 있습니다.

 

 

어떠신가요? 직접 방문자의 행동을 볼수 있다는게 정말 매력적이지 않나요?

방문자의 행동을 추측성이 아닌 실제 클릭이나 터치가 이루어지는 부분을 확인하고 분석해 보완할 점은 무엇인지 단계적으로 파악이 가능하여 테스트 및 개선을 하실 수 있습니다. 

 

 

핫자르는 구글 애널리틱스에 비해 조금 더 고도화 된 시각자료를 보여주는 툴이라 생각이 듭니다.

확실히 시각적으로 보여주기 때문에 방문자의 행동을 직관적으로 이해할 수 있게 도와주기 때문이죠.

특별한 지식이 없어도 눈으로 보고 이해할 수 있다는 점이 매력적인 것 같습니다.

 

 

마케터를 하는 분이거나 또는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이라면

분명히 도움이 될만한 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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